충북 지역 정치권이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이시종 충북지사의 '관권선거 논란'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2일 성명을 내고 "누구보다 공정한 선거에 앞장서야 할 이 지사가 현직인 점을 이용해 관변단체 등을 동원, 아까운 혈세를 쌈짓돈처럼 쓰고 있다"며 탈법·편법 관권 선거운동을 중단하라고 이 지사와 충북도에 촉구했다.
 
도당은 이 지사가 이날 오후 충주 수안보파크호텔에서 열리는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 참석해 특강할 예정이고 도는 참석자 전원에게 점퍼를 지급하는 등 워크숍운영비 명목으로 혈세 5000여 만원을 지원했다면서 "사법당국은 즉각 수사를 벌이라"고 요구했다.
 
"지난달 25일 충주에서 열린 '충북도바르게살기운동 읍·면 임원 강연회'에 이 지사가 참석해 축사한 것은 공직선거법 86(공무원 등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금지)를 위반한 것"이라며 "이 밖에도 관변단체 임원을 리조트, 호텔, 휴양지 등으로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하는 관권선거 정황도 다수 포착됐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어 "휴일·평일을 가리지 않고 도청 간부들을 각종 행사장으로 보내는가 하면 지난달 7일 열린 농민단체연찬회에는 담당 국장이 근무시간에 참석한데 이어 이 지사가 직접 같은 행사장을 방문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새정치민주연합 충북도당도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은 도정 흔들기를 중단하라"고 맞섰다.
 
도당은 "여당의 관권선거 주장은 당내 경선에 참여한 특정후보를 구하기 위한 '물타기 술책'"이라면서 "최근 충주 에코폴리스(경제자유구역) 추진을 두고 윤진식 (충북지사)예비후보가 관련자를 문책하겠고 해서 논란이 된 소위 '도청 공무원 살생부 협박론'이 파문을 일으키자 여당이 윤 후보 구하기에 나선 것"이라고 비꼬았다.
 
"현역 단체장의 통상적인 업무수행을 관권선거라며 시비 거는 경우는 비일비재하지만 이처럼 당내 경선 후보를 구하려 공당의 도당이 논평을 내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며 "해괴하고 비상식적인 행위"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