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강남 불당 위치…교통, 편의, 학군 갖춰

호반건설은 2일 충남 아산탕정지구 1-A8블록에 들어서는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4일 개관과 함께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20층 17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기준 ▲59Am² 441가구 ▲59Bm² 98가구 ▲84m² 304가구 ▲99Am²228가구 ▲99Bm² 20가구 ▲ 153m² 5가구 등 중소형 위주 총 1096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은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설계와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4Bay의 설계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또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등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 친환경 수(水)공간, 휴게 공간, 조경 시설, 단지내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중앙에는 넓은 잔디 광장을 조성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를 조성하고,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등을 구성한다. 어린이놀이터 옆 주부 휴식공간인 맘스 존, 버스 쉘터도 마련한다.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은 반경 1km이내에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CGV) 등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 등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인근에 불당초, 월봉중, 월봉고 등이 있다.

KTX 천안아산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하면 1시간 이내에 서울 이동이 가능하다. 또 천안~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수도권 전철 연장구간 건설이 내년부터 본격화되고, 천안~당진간 고속국도가 2015년 개통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교육·행정·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 호반베르디움의 차별화된 상품 등 지난 연말부터 분양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899만원이며,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2월이며, 견본주택은 KTX 천안아산역 인근(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에 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