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일보다 힘든일 기다려…국가리더십 역할 중요"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는 4·19혁명 제57주년을 맞은 19일 "4·19 정신을 이어받아 정의로운 민주공화국 건설에 신명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유승민 후보는 이날 서울 강북구 4·19 국립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이같은 글을 남긴 뒤 헌화 및 참배를 했다. 방명록을 적은 뒤에는 "4·19 혁명 세계 4대 민주화혁명 성취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작성하고 '1000만인 서명 운동'에 서명했다.

유 후보는 참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제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는데 좋은 일보다는 힘든 일이 기다라고 있다"며 "국가 리더십의 역할이 중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19일 오전 서울 노원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유세를 벌였다./사진=유승민 후보 캠프 제공


당일 밤 10시로 예정된 대선후보간 KBS 초청 TV토론에 관해서는 "아직 큐시트도 못봤고 전혀 준비하지 못했다"며 "그냥 해오던 방식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유토론이니까 여러가지 (질문을)자유롭게 후보들한테 질의하고 저도 답변할 것"이라며 "신경쓰는 후보는 없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유 후보는 참배 후 노원역으로 이동해 출근길 시민에게 인사하고 유세를 벌였다. 오후공식 일정을 비워둔 그는 국회 의원회관에 머물며 TV토론 준비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