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환경 변화 속 선거방송 역할과 공정성 ․ 중립성 제고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2017 케이블TV SO 선거방송 보도제작 능력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다고 19일 밝혔다.

보도제작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선거방송 보도제작의 사례분석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 선거방송의 역할과 선거방송 프로그램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017 케이블TV SO 선거방송 보도제작 능력 강화 교육 모습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교육 프로그램은 △선거방송토론의 역할 이해(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이종희 교수) △선거방송의 역할과 특성(성공회대 최진봉 교수) △선거방송 심의 규정 사례(방송통신심의위원회 김형성 방송심의기획팀장) △선거방송 법규․제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장재영 법제과장) 등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강연과 함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배석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선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국민을 위한 일꾼을 뽑는 과정을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보도제작 매체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공정하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과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계도방송으로서의 책임감을 강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