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33개 이동통신사 통해 유럽 지역 출시…유럽 및 해외 언론 호평 이어져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가 전략형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미국에 이어 유럽시장에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LG전자는 다음주 유럽지역에서 보다폰, 오렌지, T모바일, 텔레포니카 등 4대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33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LG G6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지난 7일 북미 시장에 이어 유럽까지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LG G6를 출시했다.

   
▲ 독일 뮌헨에 위치한 마리엔광장에서 고객들이 LG G6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다음달까지 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에서도 LG G6 출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유럽과 북미의 주요 매체들은 LG G6 출시에 맞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풀비전의 편의성, 탁월한 내구성, 뛰어난 카메라 기능 등에 주목하며 잇따라 호평을 내놓고 있다.

이탈리아 유력 정보기술(IT)매체 'HD블로그'는 10점 만점에 9점을 부여하며 최근 선보인 스마트폰 가운데 LG G6를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견고하면서도 아름답다”면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이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놀라운 시각적 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한다”고 극찬했다.

독일 IT전문매체 '칩(Chip)'은 “대화면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며 디자인에 주목했다. 특히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18:9 화면비의 차별화된 비율은 보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고 호평했다.

영국 IT 전문매체 'T3'는 “큰 스크린과 좁은 베젤을 통해 미적 요소를 높인 점이 인상적”이라며 풀비전을 높게 평가했다. 또 “LG G6의 후면 카메라 기능이 매력적”이라며 “G6의 광각 카메라 렌즈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는 사용편의성이나 광각 카메라 등 쓸수록 더욱 편리하게 느껴지는 편의성과 카메라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유력 매체 '타임(TIME)'은 최근 'LG G6는 한 단계 크게 진일보한 스마트폰'이라는 기사를 통해 “본체의 사이즈는 그대로 두고도 베젤을 줄여 큰 화면을 구현했다”며 “시원한 화면을 즐기면서도 한 손에 들고 다니거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다”고 호평했다. 

미국 유력 방송사 'CNBC'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가치가 있는 폰”이라며 “특히 가족 모두가 사진 한 장에 쏙 들어갈 수 있는 광각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든다”고 광각 기능을 집중 조명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세계에서 인정받은 편의성과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