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보수우파로서 자유대한민국 수호…증세없는복지 내가 실현"
"청년취업 막는 민노총 횡포 시정…공무원 늘리기공약, 농경시대냐"
[미디어펜=한기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후보는 22일 스스로를 '당당한 보수우파 후보'로 피력하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각각 '친북좌파'와 '위장보수 좌파'로 규정하며 차별성을 내세웠다.

우선 김대중·노무현 정권의 '햇볕정책'은 실패했다고 규정, '무장평화 정책'으로 대북정책을 전환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문재인·안철수 후보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배치를 사실상 반대해온 행보를 되짚었다.

경제·복지 정책에 대해서는 "증세도 모자라 국민연금까지 빼서 묻지마 복지에 쓰겠다고 한다"고 날을 세우며 "증세는 필요없다. 국민연금은 절대 한푼도 건드리지 않겠다"고 단언했다.

아울러 "대기업 노조의 파업 때문에 월급도 못 받고 한숨 쉬는 협력업체, 하청업체 근로자의 권리를 제가 지켜내겠다. 청년 취업을 가로막고 있는 민주노총의 횡포를 바로잡겠다"고 선언했다.

홍준표 후보는 이날 오후 KBS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방송연설을 통해 이번 대선에 대해 "친북좌파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위장보수 친북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자유대한민국 수호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체제를 선택하는 전쟁"이라며 이같은 기조를 설명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후보가 22일 오후 KBS에서 방영한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방송연설을 통해 자신을 유일한 보수우파 후보라고 피력했다./사진=KBS 방송 캡처


홍 후보는 "저는 당당하게 보수우파 후보라고 말한다. 반드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겠다고 약속했다"며 "문 후보와 안 후보는 자신이 좌파 후보라고도, 우파 후보라고도 말하지 않는다. 자신의 정체성조차 대답하지 못 하면서 표만 달라고 한다"고 비판했다.

홍 후보는 안보·북핵 문제와 관련 "좌파정권 10년 동안 햇볕정책이라는 이름으로 북한에 퍼다 준 돈이 무려 8조원이다. 그 돈이 북한의 핵 개발 자금이 돼 핵 공갈, 핵 공포로 돌아왔다"고 지적한 뒤 "다자간 외교를 통한 북핵 해결도 실패했다. 실패가 분명해졌다면 대응도 달라져야 한다"며 "힘의 우위를 통한 무장평화 정책으로 대북정책을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 내 사드 배치를 완료하겠다며 "미국을 위한 조치도 아니고 중국을 위협하기 위한 조치도 아니다. 우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생존차원의 조치"라고 강조했다. 북핵과 핵균형을 위해 미 전술핵 재배치를 추진하고, 제4군 해병특수전사령부를 창설해 북한 특수부대에 대응하겠다고도 했다.

홍 후보는 특히 "국가 안위와 국민의 생명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에 대해 모든 대선후보들이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국민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며 "사드 배치만 하더라도 문 후보와 안 후보가 정확히 어떤 입장인지 국민들이 알지 못한다. 계속 말을 바꾸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목했다.

그는 "문 후보는 처음에 사드 배치에 반대한다고 했다가, 최근에는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강행하면 '불가피할 수도 있다'고 했다가, 이틀 뒤에는 '다음 정부로 미루자'고 했다"고, "안 후보는 사드 배치는 '국회 비준을 거쳐야 한다'고 했고 국민의당 당론으로 사드를 반대했다"고 각각 비판했다.

이와 함께 안 후보가 '사드 배치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으로 선회, 당론 교체도 시사했지만 여전히 이행하지 않은 점을 든 뒤 "국가 존망이 걸린 안보 문제에 대해 이렇게 하루가 멀다 하고 말을 바꾸는 건 대선후보로서 옳지 못하다"고 질타했다.

홍 후보는 경제 문제에 대해서는 "문 후보와 안 후보 다 증세하겠다고 한다. 세금 올리겠다는 것"이라며 "작년 우리나라 조세 수입이 처음으로 300조를 돌파한 318조원이다. 조세부담률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는데도 세금을 더 걷겠다고 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는 "더 걷어서 '묻지마 복지'를 확대하겠다고 한다. 증세도 모자라 국민연금까지 빼서 붇지마 복지에 쓰겠다고 한다"며 "국민 노후자금인 연금을 빼서 무상보육, 임대주택, 노인시설 등에 펑펑 써보겠다는 것이다. 국민연금은 정부 돈이 아니다"고 직격했다.

아울러 경남도정 경험을 들어 "땅 한평 팔지 않고 행정개혁과 재정개혁만으로 1조3488억원의 빚을 3년6개월 만에 한푼도 안 남기고 다 갚았다. 그렇게 만든 재정 여유로 서민복지를 확대했다"며 "전국 시도 복지예산 비율이 평균 31.2%인데 경남은 37.9%나 된다. 증세 없는 복지가 가능하다는 걸 제가 보여줬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단연코 말씀드리건대 증세는 필요없다. 국민연금은 절대로 한푼도 건드리지 않겠다"며 "국민 노후자금인 국민연금은 함부로 빼 쓰지 못하도록 연금 도둑놈 징벌하는 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후보가 22일 오후 KBS에서 방영한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방송연설을 통해 자신을 유일한 보수우파 후보라고 피력했다./사진=KBS 방송 캡처


홍 후보는 일자리 대책에 관해서는 "문 후보는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하겠다고, 안 후보는 공공부문에 직무형 정규직 도입하겠다는데, 한마디로 공무원 숫자 늘려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라며 "인공지능을 가장 쉽게, 먼저 적용할 수 있는 게 일반 관리행정인데 지금 규모를 유지하기도 어렵다. 4차 산업혁명을 경제분야 핵심 공약이라고 하면서 일자리 정책은 농경시대 공약을 하고 있다"고 맹비판했다.

특히 문 후보의 '개성공단 2000만평 확대'에 대해 "창원 국가산단 3배나 되는 공단을 북한에 만들어 우리 기업을 다 이전시키면 그게 북한에 일자리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북한청년 일자리 대책을 갖고 우리 국민과 젊은이들을 속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두 후보의 경제 공약 기조에 대해서도 "대기업을 청산해야 할 경제 적폐라고 하고, 기업인은 아예 범죄인 취급하면서 민노총의 횡포에는 눈을 감는다"며 '민주노총 눈치보기'로 규정했다.

홍 후보는 "전체 임금근로자 1950만명 중 민노총 가입자는 3.2%에 불과하고 그중 70% 이상이 조합원 1000명 이상 대기업 노조원"이라며 "평균연봉이 1억원이 넘고, 일자리를 자식에게 세습하고, 파업해도 월급은 꼬박꼬박 받는 황제노조원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직원이 필요해도, 해고를 하려 해도 노조 허가를 받아야 하고 하청업체 계약까지도 노조가 간섭한다. 노조 때문에 국내기업이 해외로 떠나고, 외국기업이 투자를 하지 않고, 일자리가 생겨나지 않는다"며 "노조의 취업독점이 청년취업의 기울어진 운동장이고 이를 바로잡을 사람은 저밖에 없다. 민노총과 싸워 이긴 사람은 저밖에 없다"고 피력했다.

홍 후보는 연설 막바지에 "'대통령이 되면 북한에 먼저 가겠다', '대기업은 청산해야 할 경제 적폐'라면서 강성 귀족노조 편만 드는 문 후보는 좌파"라고, "사드 배치를 당론으로 반대하는 국민의당 안 후보는 그걸 숨기려고 벽보에 당명도 표시하지 않은 후보다. 좌파정당의 좌파 후보"라고 재차 두 후보를 좌파로 규정했다.

홍 후보는 "언론도 여론조사 기관도 일방적으로 저쪽 편만 들지만 국민들의 실제 여론은 완전히 다르다. 저들이 아무리 국민을 속이고 거짓말을 해도 국민이 안다"며 "제가 이긴다. 이기려는 사람이 (가진 것을) 지키려는 사람을 이긴다. 우리가 뭉치면 이긴다.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힘, 저 홍준표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마무리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