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속내, 핵폭탄급 적반하장…건강한 상식으로 이해 어려워"
"문재인·노무현정권서 인권결의안만 물었을지 의심…정권 못맡겨"
[미디어펜=한기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후보 측은 22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이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대북결재' 사건 파문에 대해 '(사실이라고 해도) 뭐가 문제란 말이냐'고 반응한 데 대해 "적반하장도 이 정도면 핵폭탄급"이라고 쏘아붙였다. 이와 함께 문재인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 "여태 거짓말과 말 바꾸기로 일관하다가 명백한 증거가 드러나니 고작 한다는 소리가 '문제가 될 게 없다'는 말"이라며 "결국 민주당의 속내가 드러났다"고 지적한 뒤 이같이 밝혔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통령후보(오른쪽)과 전희경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왼쪽)./사진=미디어펜


전희경 대변인은 "주권국인 대한민국의 의사를 표명하는데, '제재 당사자'인 북한 의중을 파악한 게 문제가 안 된다는 인식은 건강한 상식을 가진 국민으로서는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는 "캠프에서 중책을 맡은 핵심 인사의 인식을 통해 보면 북한을 주적이라고 부르지 못하는 건 민주당에서 통용되는 상식이었던 것 같다"며 "민주당과 문 후보는 만에 하나 정권을 잡으면 안보에 관해, 대한민국 운명에 관해 북한에 물어보고 그들이 반대하는 결정은 안 하겠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특히 "이제는 문 후보와 노무현 정권에서 북한에 물어본 게 인권결의안에 국한되는지조차 의구심이 든다"며 "더 생각할 것도 없다. 북한을 주적이라고 부르지도 못하는 후보에게 군 통수권을 맡길 수 없다. 북한의 윤허를 받고 국정을 운영하는 게 문제가 될 것 없다는 정당에 정권을 맡길 수 없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전 대변인은 "문 후보는 이제라도 후보직에서 물러나는 게,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촉구했다.

앞서 민주당 선대위 TV토론단장을 맡은 진성준 전 의원은 이날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 노무현 정부 청와대 문건 공개 논란과 관련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이 결의안 찬성에 크게 반발할 것은 너무 뻔한 일"이라며 "물어보나 마나 결론도 달라질 게 없다"면서도 "백 번을 양보해 우리 정부가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입장을 북한 당국에 물어봤다고 치자. 그게 뭐가 문제란 말인가"라고 주장했다.

진성준 단장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문제가 제기된 2007년 11월은 10·4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직후이며 남북 간 소통 창구가 다양하게 열린 시기였다. 이 시기에 북한이 민감하게 생각하는 문제에 북한의 입장을 직접 물어 정확한 의중을 파악하고 확인한 것이 뭐가 문제냐"라고 거듭 반문했다.

   
▲ 사진=진성준 전 국회의원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이를 두고 북한에 물어보지 않았느냐고 따지는 저들의 저의는 '북한이 바라는 대로 결의안에 기권한 것'이라는 억지 누명을 씌우려는 것"이라며 "비열하고 악랄한 색깔론 공세이자 제2의 NLL 북풍공작이다. 언제까지 낡고 지루한 싸움을 해야 하는지 숨이 막힐 지경"이라고 강변했다.

문 후보 측이 북한에 '사후 통보'만 했을 뿐 의견을 물은 게 아니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선대위 중책을 맡은 인사가 이같은 견해를 내놓으면서 문 후보 지지자들 사이에서도 항의가 쇄도했다. 진 단장은 결국 반나절 만에 글을 삭제한 뒤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분들의 간절한 요청에 따라 북한 인권결의안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적은 페이스북 글을 내렸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