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이스타항공이 항공 동맹 연합체 유플라이(U-FLY) 얼라이언스를 통한 인터라인 노선을 5개 추가 확대 운항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적용되는 인터라인 추가 노선은 총 5개 노선으로, 이스타항공과 HK 익스프레스(express) 노선이 연계돼 운항된다. △인천-홍콩-쿤밍 △인천-홍콩-나트랑 △인천-나리타-홍콩 △인천-오사카-홍콩 △인천-후쿠오카-홍콩 노선이다.

   
▲ 이스타항공이 항공 동맹 연합체 유플라이(U-FLY) 얼라이언스를 통한 인터라인 노선을 5개 추가 확대 운항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앞서 이스타항공은 홍콩과 중국에 거점을 두고 있는 LCC 동맹 연합체인 유플라이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후 지난해 12월 최초 LCC 간 인터라인노선인 인천-홍콩-치앙마이 노선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 인터라인 노선 확대 운영으로 이스타항공 이용 고객들은 스탑오버 횟수 제한 없이 경유지에서 최대 15일간 체류가 가능하다. 홍콩과 일본노선(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을 경유한 다구간 여정이 가능해진 것이다.

유플라이 다른 회원 항공사의 항공기와 노선망을 통한 노선확대 효과로 고객들의 노선 선택권도 확대된다는 것이 이스타항공 측의 설명이다.

   
▲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적용되는 인터라인 추가 노선은 △인천-홍콩-쿤밍 △인천-홍콩-나트랑 △인천-나리타-홍콩 △인천-오사카-홍콩 △인천-후쿠오카-홍콩 노선이다.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은 인터라인 노선 확대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노선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항공여행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 전역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