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대통령, 정당공천 폐지 침묵 국민 농락하는 일"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원내대표는 3일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침묵을 고집하는 것은 야당 무시를 넘어서 국민을 농락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고위정책회의를 열고 "야당 대표가 국민을 대신해 대통령에게 회동을 제안한 지 닷새째"라며 "이제 공천제 폐지에 대한 입장과 소신이 뭔지 대통령이 분명히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야당이 공천권 포기를 선언하자 여당이 약속을 파기했고 대통령은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은 옳지 않은 태도"라며 "여당 실세 의원의 말처럼 대통령이 내용도 모른 채 참모가 써준 것을 그대로 읽은거라고 할지라도 책임있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어 "선거 혼란이 불보듯 예견되는 긴박하고 비정상적인 상황에서도 대통령이 침묵을 고집해서는 안된다"라며 "박 대통령이 자신의 입으로 자신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힐 것을 다시한번 요구한다고 공격했다.
 
박근혜 정부의 안보와 비리 불감증을 꼬집기도 했다.
 
전 원내대표는 "대통령은 약속 불감증이고 청와대는 비리 불감증이다. 최근 공직사회의 잇단 불법과 부정부패 터졌다하면 청와대"라며 "새정부에선 부정부패 고리만은 반드시 끊겠다는 신념으로 국민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말 백번 지당한 말이다. 그러기 위해선 측근부터 읍참마속하고 공직기강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안보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포탄이 오가고 육상에선 무인항공기가 발견되는 현실이 안보불안 현주소다. 북한의 도발도 문제지만 사전예방의 대처능력 부족은 더 큰 문제"라며 "국민의 안보불안 해소와 남북관계 긴장완화를 위해 기꺼이 협력하고 초당적으로 지원하겠다. 박 대통령은 어제 안철수 공동대표가 제안한 대북 특사단을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