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저녁 성수동 ‘LAYER57’서 라이브 드로잉과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특별 공연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네이버는 일러스트레이터, 회화 작가, 인디뮤지션, 문화 기획자 등이 함께 하는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공연 ‘크리에이터데이 vol.2’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 네이버는 일러스트레이터, 회화 작가, 인디뮤지션, 문화 기획자 등이 함께 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공연 ‘크리에이터데이 vol.2’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크리에이터와 스몰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25일 저녁 성수동 대안 예술 공간 ‘LAYER 57’에서 진행된다. 

네이버의 ‘크리에이터데이 vol.2’는 그라폴리오, 아트윈도, 뮤지션리그에서 활동 중인 개인 창작자들에게는 활동 영역을 새롭게 넓힐 수 있는 도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또 문화 기획자와 대안 예술 공간에는 경제적인 부담 없이 다양한 창작자들과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크리에이터데이 vol.2’에서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루키 아티스트들이 함께 라이브드로잉과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라폴리오의 일러스트레이터 ‘설찌', ‘배성태(grim_b)’, ‘타그트라움’과아트윈도의 페인트 회화작가 ‘강덕현’, 뮤지션리그에서활약 중인 뮤지션 ‘멜로망스’, ‘실리카겔’, 도시문화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티브 그룹 ‘어반플레이’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공연 티켓은 판매 시작 4시간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네이버는 창작자와 이용자 간 접점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크리에이터데이 vol.2’를 ‘멀티트랙’으로 생중계한다. 

‘멀티트랙’은 인물, 카메라 각도등에 따라 다양하게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환해가며 볼 수 있는 네이버의 동영상 기술이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창작자들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다각도에서 생생하게 감상할수 있다. 더불어 콜라보레이션 작업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거나 궁금한 점에 대해 곧바로 질문도 가능하다. 생중계는 네이버TV에서 25일 저녁 7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해 8월 새로운 문화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인 ‘크리에이터데이’를 처음 선보이며 창작자들이 오프라인에서 보다 특별한방식으로 대중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바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