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4일 "친박근혜 패권세력이 떠난 자리에 친문재인 패권이 들어선다고 무슨 정치발전이 되겠느냐"라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해 날을 세웠다. 

이날 김 전 대표는 서울 용산구 사무실에서 깜짝 간담회를 열고 "안 후보를 위해 백의종군하며 힘을 보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대표는 문 후보를 향해 "과거 총선 출마를 요구받자 '나는 정치할 체질이 아니다'라고 해외로 피신까지 갔던 분"이라며 "그럼에도 특정세력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었다는 이유로 이분을 대선후보로 내세웠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치권에 갑자기 들어올 때도 마찬가지였다. 박정희의 딸이라는 이유로 '선거의 여왕'이라며 떠받든 결과가 어땠는지 잘 알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는 다르다. 그는 '누구의 무엇'이 아니라 정치를 바꿔보기 위해 스스로 뛰어든 사람"이라며 "정치지도자는 달처럼 남의 빛을 반사하는 게 아니라 해처럼 스스로 발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김종인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 등이 줄줄이 탈당한 사례를 들며 "저도 전당대회에서 65% 이상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대표가 됐지만 친문패권에 굴종하지 않으면 배겨날 수 없었다"며 "이번 대선을 배타적 패권주의를 극복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김 전 대표는 두 후보간에 지지율 격차에 대해 "거대 야당의 조직적 네거티브가 영향을 미치고 안 후보의 장점을 제대로 다 알리지 못하기도 했을 것"이라며 "네거티브는 잘 이겨내야 한다. 저는 그것을 10년 동안 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반전 가능성은 상당히 있다"며 "많은 국민이 누구를 찍을지 지금부터 진지하게 고민하실 것이고, 당선 가능성이 있는 두 후보를 냉정하게 비교할 때 답은 자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야(野) 대 야(野) 구도로 치러진다"며 "안 후보가 보수의 대표인 것처럼 가두려는 프레임에 갇혀서는 절대 안 된다"고 지적했다.

   
▲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4일 "친박근혜 패권세력이 떠난 자리에 친문재인 패권이 들어선다고 무슨 정치발전이 되겠느냐"라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해 날을 세웠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