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은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 S2블록에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을 5월 말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4층, 19개동, 총 768가구 규모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많은 전용 84㎡로 단일 평면으로만 구성된다.

성남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에 조성되는 공공택지로 강남 세곡,•서초 내곡지구는 물론 판교신도시와 가까워 '미니 위례신도시'로 불리고 있다. 고등지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민간분양,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 4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과 판교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남쪽 약 2km 거리에 동판교가 있어서 판교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왕남초등학교 및 학교 용지가 단지 옆에 위치하고, 인접한 공원 용지와 상적천 등 쾌적한 환경도 기대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안방 Walk-in Closet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 클럽, 주민 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성남 고등지구는 강남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수도권 택지지구라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자곡사거리)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9월 예정이다.

   
▲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조감도./사진=호반건설 제공.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