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정부추진 토론회서 "정의실현할때 진정한 통합…완전 새로운 대한민국"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7일 "분열의 편가르기 정치·불공정·불평등같은 우리 사회의 구조 속 칸막이, 구시대 적폐를 청산하는 개혁이 필요하다"며 '적폐 청산'을 재차 강조했다.

문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합정부추진위원회 토론회에서 "정치·경제적 차별이 지역갈등을 만들고 불평등한 경제구조와 노동소외가 노사갈등을 만든다. 그러한 갈등이 왜 만들어졌는가, 여기에 주목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합정부추진위원회 토론회에서 " 우리 사회의 칸막이, 구시대 적폐를 청산하는 개혁이 필요하다"며 '적폐 청산'을 재차 강조했다./사진=미디어펜

이어 "우리가 정의를 제대로 실현할 때 진정한 통합이 가능하고, 국민통합을 통해 우리가 이루려 하는 것도 정의라고 생각한다"며 "결국 정의와 통합은 동전의 양면, 정의로운 통합이 지금 저와 민주당의 목표이자 국민의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국민통합이 돼야 국민들의 힘을 모을 수 있고,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시작할 수 있다.저는 국민들께 국민통합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드렸고, 그 시작으로 대한민국 드림팀 국민통합정부 만들겠다, 이렇게 약속을 드렸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토론회를 통해 우리가 꿈꾸는 국민통합정부가 어떠해야 하는지 어떤 개혁을 해야 하는지, 그 비전을 함께 상상하고 설계도를 그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한승헌 전 감사원장, 추진위 변재일·박영선 위원장, 박명림 연세대 교수, 박명광 지구촌 나눔운동 이사장,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 한승희 고려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