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한화건설은 27일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E3블록에서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의 오피스텔 청약접수와 당첨자 발표를 동시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2㎡ 50실이며, 아파트를 포함하면 총 474가구로 단지가 구성된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은 지난 25일 실시된 아파트 청약에서 최고 50.75대 1, 평균 15.38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된 바 있어 오피스텔 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96만4693㎡ 규모로 개발되며 약 7000가구 2만여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다. 

사업지 인근으로 항공국가산업단지, 뿌리산업단지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대규모 고용인구 창출 및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진주IC가 인접하고 있어 남해고속도로 및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남쪽으로 KTX 진주역을 통해 경전선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북측으로는 교통종합정보센터의 이전이 예정돼 있어 진주 교통의 중심지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권에 유치원 및 초·중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경남정보고, 경상대, 가좌지구 학원가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뒤편으로 조성되는 5만6000여㎡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예정)을 비롯해 문화공원, 수변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쾌적성, 여가활용성도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진주시 주약동 776-41번지(탑마트 주약점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오피스텔 내부.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