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차 비공개 테스터 모집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포털사이트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4일 게임 ‘검은사막’의 2차 CBT 신청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CBT란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의 약자이다. 게임을 정식으로 시장에 선보이기 전 게임의 버그(Bug)를 찾거나 시장성, 게임의 재미 등을 검증하기 위해 진행하는 비공개 테스트를 말한다.

   
▲ 검은사막/사진출처=검은사막 홈페이지 캡처

이날 다음에 따르면 '검은사막'의 2차 CBT는 약 3만명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오는 22일~5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다음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이상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첨자는 선정된 진입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또 '검은사막'은 서버 환경에 따라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비 당첨자 제도도 도입키로 했다.

다음은 2차 CBT 테스터 모집과 함께 '검은사막'이 가진 광대한 세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월드맵 서비스도 오픈했다.

‘검은사막’ 2차 CBT 신청 관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검은사막, 나도 저 3만명 안에 들 수 있을까?” “검은사막, 월드맵 서비스도 오픈했대!” “검은사막, 아 심장이 쫄깃쫄깃”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믿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