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우리나라 수리과학 분야의 젊은 여성 리더를 후원한다. 

   
▲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27일 한국여성수리과학회와 협약을 맺고,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개발 업적이 탁월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젊은 한국 여성수학자에게 주는 ‘KWMS-NCSOFT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문화재단 제공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27일 한국여성수리과학회와 협약을 맺고,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개발 업적이 탁월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젊은 한국 여성수학자에게 주는 ‘KWMS-NCSOFT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KWMS-NCSOFT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오는 6월22일 포스텍(포항공대)에서 열리는 한국여성수리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처음으로 수여된다. 수상자는 순수수학과 응용수학(통계분야 포함) 분야 한 명씩 총 두 명이며 2017년 말 기준 만 40세 이하 한국 여성수학자이어야 한다.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이사 또는 3인 이상의 정회원의 추천을 받거나 수리과학 관련 기관장(학과장 이상)의 추천을 받아 오는 5월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유네스코 사이언스 리포트(2015)에 따르면 전 세계 연구자 중 여성은 28%에 불과하다”면서 “우수한 젊은 여성수학자들이 발굴되어 그 잠재적 능력을 더욱 발휘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의 비영리 재단 로레알 재단은 생명과학 분야에서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수학의 대수학과 정수론 분야에서 각각 여성 과학자들을 후원하고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