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에어서울이 해외 관광객 유치 및 서울 알리미 활동에 적극 나선다.

에어서울은 27일 서울시 주최 ‘2017 Welcome Week’ 행사에 함께하며 외국인 환대 공식 서포터즈에 위촉돼 이날부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27일 서울 명동 일대에서 진행된 에어서울 항공권 전달식 /사진=에어서울 제공

 
‘2017 Welcome Week’란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따뜻한 환대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시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를 환대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민간기업 중에서는 에어서울이 유일하게 외국인 환대 서포터즈 역할로 참여하게 됐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명동 일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에어서울 조진만 경영본부장이 참석,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10명이 서울시로부터 외국인 환대 서포터즈로 임명받는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대 활동을 적극 약속했다.
 
조진만 에어서울 경영본부장은 “관광객 분들께서 서울에 대한 좋은 기억만 간직하실 수 있도록 우리 에어서울 캐빈승무원들이 환대 서포터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중국 관광객 유치가 당분간 어렵게 된 상황에서 일본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의 확대를 위해 서울시와 다방면에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은 환대 주간 동안 에어서울 외국인 탑승객을 대상으로 공항버스와 공항철도 교통비 할인, 서울 곳곳의 관광지 입장료 할인, 체험 한복 대여 할인 등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