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문제, '큰-작은 정부'·'보편-선택 복지'·대북관에 달린것"
"홍준표 가치관 호응 속 安 지지율 뺏기니 박지원 '홍찍문' 프레임"
[미디어펜=한기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후보 측은 27일 국민의당이 사드 당론을 소극적으로 변경하고, 안철수 후보가 '상식파'를 자임하며 좌파-우파 논쟁을 회피하는 등 모호한 입장을 유지하는 데 대해 "대통령 선거는 선택의 장이다. 무언가를 명확히 내놓고 선택받으라"고 압박했다.

이날 오후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뉴스를 쏘다'에서 진행된 각 당 대선후보 캠프 대변인 토론에서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홍준표 후보가 늘 (구 야권에) 좌파 정부에 대한 우려를 말하는데 결과적으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당선시키는 킹메이커가 아니냐"고 전희경 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공격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에 "좌우 문제를 (제기하는 것에 대해) 국민의당은 굉장히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같은데 좌파와 우파는 '작은 정부와 큰 정부', '선택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그리고 대북관이 어떠냐에 달린 문제"라고 반박했다.

이어 "그런데 '좌파냐, 우파냐' 물으니 '상식파'랬다가, 안보 면에서 사드에 대해 (반대에서) 입장을 바꾸고 후퇴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그동안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를 보수층이 그나마 '차악' 정도로 생각했던 기대마저도 완벽하게 저버린 게 현실에 드러났다"고 포문을 열었다.

   
▲ 자유한국당 제19대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맡은 전희경(초선·비례대표) 의원이 25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그는 "그런데 홍 후보가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절대적 가치라는 걸로 호응을 얻으니, (안 후보는) 이쪽에도 저쪽에도 지지율을 빼앗기면서 '홍 후보가 오히려 문 후보에게 도움되는 것 아니냐, 홍찍문이냐' 했던 게 박지원 대표의 프레임"이라며 "그러나 대선은 선택의 장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명확히 내놓고 선택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이 "동문서답"이라고 반발하자 전 대변인은 "정확한 답"이라고 받아쳤고, 이 원내대변인이 거듭 "홍 후보가 자격과 자질도 (부족하고) 또 팩트체크에서 ('거짓 주장을 한 적이 없다'고) 말하는데, 그다지 정책을 말한 게 없어서 팩트가 어긋날 게 없는 것"이라고 비난하자 전 대변인은 "인신공격"이라고 되받았다.

이날 전 대변인은 홍 후보가 지난 25일 JTBC에서 방영한 제4차 대선후보 TV토론에서 미처 설명하지 못한 '110만 청년일자리 뉴딜 정책'의 골자를 밝혔다.

박용진 민주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이 설명이 부족하다는 취지로 지적하자 전 대변인은 "기본적으로 일자리는 기업이 만들고, 민간이 만든 일자리여야 지속 가능하다는 생각"이라며 "공공부문 일자리라는 건 세금으로 젊은 청년, 청춘의 나날들을 낭비하게 한다"고 문 후보의 공약에 날을 세웠다.

그는 "혁신형 강소기업을 육성해 50만개, 청년들의 기술 창업을 활성화해 28만개, 서비스산업 활성화를 통해 32만개 일자리를 창출하고 5조원 재정을 연구개발(R&D)에 전략적으로 투자해 110만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라며 "정부는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아니라 기업의 투자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박용진 대변인이 '이전 정부에서 기업 투자환경을 조성하지 못했다'고 지적하자 전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에서 규제완화나 서비스산업발전법 등 법안을 발의해도 국회에 전부 발이 묶여 있었다"며 국회 책임이 적지 않다고 반박했다.

전 대변인은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사내유보금을 쌓아두고 투자하지 않고, 노동시장(진입)을 막고 있는 강성귀족노조에 휘둘리는 노동 환경에서는 사람을 해고할 수 없으니 더 많은 근로자를 뽑고 싶어도 못 뽑는다. 홍 후보는 그것을 해결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 대변인은 문 후보의 개성공단 재가동 및 2000만평 확장 공약에 대해 "100만평 개성공단도 문제가 많았는데 이를 20배 확대하면 대한민국 일자리도 못 만드는데 북한 청년일자리 만드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북한 근로자 월 평균 임금이 200달러 정도로 추산되고, 그 중 70%가 통일부에서는 북한 조선노동당 서기실에 상납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얘기한다"며 "안보 위기가 극에 달했는데 개성공단을 2000만평으로 늘린다는 공약은 시대착오적이고, 북한의 실체를 아직도 깨닫지 못한 패착"이라고 직격했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개성공단 문제를 직접 반박하지 않고 "경제적 이익이 다 핵·미사일 개발로 간다는 논리라면 북한과 가장 많은 교역을 하는 중국이야말로 북핵 개발의 배후 아니냐. 그들과 관계를 끊고 적대적으로 하는 게 북핵·미사일 개발을 중단하는 데 가장 적절하겠다"라고 중국을 끌어들여 논리를 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