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교통 통제 혼잡예고…토요일 청담대교·일요일 강남대로

 
영화 '어벤져스2' 촬영으로 5일 청담대교 북단에서 남단 방향의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오전 4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13시간 동안 건대입구 사거리에서 청담대교 남단방향과 성수사거리·영동대교 북단에서 청담대교로 진입하는 구간을 교통 통제한다.
 
   
▲ 아이언맨
 
반면 ▲강변북로 일산 방향에서 청담대교 방향 ▲강변북로 일산방향에서 구리 방향 ▲청담대교 남단에서 건대입구·강변북로 방향은 정상 소통이 가능하다.
 
다음날 오전 4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7시간30분 동안 강남대로 강남역 사거리에서 교보타워 사거리 방향의 교통도 함께 통제된다.
 
경찰은 교통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구간 인근에 안내 플래카드 등을 890여개 설치하고 500여명의 인원을 배치해 교통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 운행한다.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를 이용하면 된다.
 
경찰 관계자는 "서울시내 곳곳이 통제되는 만큼 통제구간 주변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부득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우회해 달라"며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1644-5000)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