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30일 "(경쟁 후보들이) 그렇게 색깔론, 종북몰이를 하는데 이제 국민들도 속지 않는다. 이놈들아"라며 발언의 수위를 높였다.

문 후보는 이날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 후문에서 가진 유세에서 상대후보들의 계속되는 네거티브에 대해 "선거철 되니까 또 색깔론, 종북몰이가 시끄럽다. 여러분 지긋지긋하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런데 저 문재인이 갈수록 오르고 있다. 오히려 안보를 믿을 후보는 문재인뿐"이라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공주시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 저 문재인이 많이 앞서고 있는 것을 보고있나"며 "양강구도는 이제 무너졌다. 갈수록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충남도민이 더 화끈하게 지지해주면 정권교체는 틀림없지 않겠나"면서, 충청도 방언으로 "그래, 이번에는 문이다. 그려, 문재인으로 혀"라고 말하기도 했다.

특히 문 후보는 사드배치 문제와 관련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10억불을 요구한 것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돈을 요구하는 거 보면, 사드를 미국이 먼저 주한미군에 무기로 도입하려 한 게 아니라, 우리가 먼저 미국에 요구하고 부탁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비용 부담에 대해 국민을 속인 것이 아닌지, 국민에게 정직하게 말하지 않았다는 의혹도 든다"면서 "그래서 사드배치의 결정과정도 새 정부가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문 후보의 이날 발언은 자신을 '안보 불안세력'으로 분류해 공격하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등을 향한 '강한 경고'를 담은 메시지로 읽혔다. 다만 '비속어'라는 점에서 논란의 소지도 엿보인다.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는 30일 충남 공주를 방문해 지지자들과 시민들 연호속에서 지지유세를 하고 있다./사진=문재인 후보 선대위 제공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