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13만명 방문...'스위스 스완' 등 다양한 이벤트...스타필드 하남 '카니발' 컨셉 행사
   
▲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서 진행되고 있는 '스위트 스완'프로젝트./사진=롯데물산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5월 황금연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나 국내 여행을 떠나지 못한 사람들이 쇼핑몰에 몰리고 있다. 바쁜 직장 생활 속에 연휴 계획을 세우지도 못한 이들이 많고 또 지금 어딘가로 떠나기에는 높은 비용을 감당해야 한다. 하지만 쇼핑몰은 굳이 쇼핑 목적이 아니더라도 하루 동안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거기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쇼핑몰 안은 더욱 신뢰가 가는 '안전지대'가 될 수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고층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쇼핑몰인 롯데월드몰은 지난달 3일 공식 개장 이후 일 평균 13만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집계했다. 

이는 기존 롯데월드몰 내의 쇼핑몰, 아쿠아리움(수족관), 시네마(영화관), 마트 뿐 아니라 지난달 3일 오픈한 세계 세 번째로 높은 전망대인 롯데월드타워의 '서울스카이' 영향도 크다. '서울스카이'의 누적 입장객은 12만명에 달했다. 하루 평균 5000명 가까이 이 곳을 찾고 있는 것이다. 

이에 롯데월드타워는 5월 황금연휴에도 이러한 흥행이 지속되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먼저 석촌호수 동호에서는 오는 8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송파구와 함께 진행하는 4번째 대형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는 3년 전 '러버덕' 프로젝트를 진행한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공공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이 다시 한번 석촌호수에 높이 16m에 이르는 엄마, 아빠 백조와 아기 백조 5마리로 구성된 백조 가족을 띄운 것이다.

또한 롯데월드타워는 오는 7일까지 '월드파크(롯데월드몰 앞 잔디광장)'에서 400만 개, 무게로는 4톤 분량의 레고 브릭을 활용한 레고 코리아 주최 '레고 꽃이 되다' 축제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되는 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가로 8m, 세로 12m의 대형 레고 꽃을 만든다. 레고 브릭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대형 레고 꽃을 채울 수 있는 플라워 존과 특별한 레고 창작품이 전시된 갤러리 존, 다양한 레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존 등 세 가지 존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크라운 주변에서는 오는 7일까지 '바비 더 아이콘' 전시가 진행된다. 바비 인형 전시 및 바비와 연계한 콜라보 상품, 파우더 룸 등이 운영되며 시간대별 메이크업쇼 등이 진행된다.

최영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5월 황금연휴에 롯데월드타워 단지를 찾아 가족과 친구들, 연인들끼리 뜻 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롯데월드타워와 잠실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 문화와 예술, 그리고 생활 속의 휴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123층의 국내 최고층 '롯데월드타워' 전경./사진=롯데물산
신세계의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9일 까지 다채로운 체험, 공연, 이벤트가 어우러진 '카니발 인 스타필드'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 전체를 해외 카니발 축제 장소와 같이 장식하고, 카니발 프리 패스 증정, 유러피언 재즈밴드 공연, 삐에로 버스킹 공연 등을 진행한다.

테마파크식 자유이용권 밴드로 스타필드 하남에서 펼쳐지는 이벤트, 선물 증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카니발 프리 패스 이벤트'가 실시된다.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헬륨풍선, 팝콘, 주사위 보드게임 및 인형 뽑기 등 카니발의 대표 콘텐츠 5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밴드를 증정한다.

또한 스타필드 하남 내 센트럴 아트리움과 일렉트로마트 앞에서 각각 얼굴에 예쁜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과 아이패드 캐리커처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니발 행사 포스터를 개인 SNS에 게재한 고객 300명 대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용권도 증정한다. 또한 카니발 행사 기간 동안 공연 및 이벤트에 참여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해시태그 등과 함께 게시한 고객 50명 대상으로 베키아에누보 2만원 이용권도 제공한다.

스타필드 하남 강필서 점장은 "5월 초 긴 황금연휴 기간 어디 갈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 가족이 같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이벤트, 공연, 액티비티, 식도락,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