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교통 통제…“5일, 영동대교, 올림픽대로 이용”

어벤져스2 촬영으로 인한 교통 통제가 시작됐다. 특히 5일은 식목일을 맞아 촬영장 일대 교통대란이 예상되고 있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오전 4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13시간 동안 건대입구 사거리에서 청담대교 남단방향과 성수사거리·영동대교 북단에서 청담대교로 진입하는 구간을 교통 통제한다.

   
▲ 아이언맨

이에 따라 SK플래닛은 T맵을 이용하시는 고객 분들의 불편을 덜어 주기 위해 통제 상황에 따른 실시간 우회경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T맵 안내에 따르면 5일 오전 4시 30분~오후 5시 30분 건대입구역사거리->청담대교 진입램프 구간 1개 차로 전면통제, 영동대교 북단->청담대교 진입램프 2개 차로 전면 통제된다.

해당 일에 강북에서 분당수서간 도로를 타기 위해서는 영동대교나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거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 토요일 오후 시간대에 건대역 주변을 차를 가지고 진입하시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촬영 관련 통제 건 중에 가장 심한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이기 때문이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교통 통제 건대 쪽은 평소에도 막히는데...”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어디로 돌아가야 하나” “어벤져스2 교통 통제 어디 높은 곳 없나 구경 좀 하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