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서울 강남권 최대 규모 재건축 아파트인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2일 시공을 맡은 현대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조합측과 이미 도급계약서 및 4월 말 공사비 합의를 마친 상태"라며 "조만간 관리처분 총회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포1단지는 현재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74개 동에 6642가구로 단지 중앙에 대규모 공원(1만4212㎡)이 조성되고 중학교 1개, 초등학교 2개, 주민자치센터도 들어선다.

개포1단지는 2003년 조합을 설립했으며 지난 해 4월 사업시행인가를 받았다. 이번에 시공사와 본계약 협의를 완료함에 따라 조만간 관리처분총회를 거쳐 관리처분인가 신청을 예정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재건축초과이익환수 대상에서 제외 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내다 보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말 이주에 나설 예정이다. 

시공은 현대건설과 현대산업개발이 하며 주관사는 현대건설이 맡고 있다.

최근 개포동 일대는 개포1단지 시공사 본계약 협의완료 소식이 전해 지면서 아파트값도 오르고 있다. 전용면적 35㎡의 경우 지난 2월 9억원에 거래됐지만 현재 11억원에 매물이 나오고 있으며 41㎡도 연초 10억5000만원 선에서 거래됐지만 지금은 12억5000만원을 호가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개포1단지는 고급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개포지구 중심의 최대규모 단지 인데다 사업진행 속도가 빠르고 초과이익환수 적용도 피해갈 수 있어 수요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재포주공1단지 재건축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