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

[미디어펜=정재영 기자]JTBC 금토드라마 '맨투맨'이 기존과 다른 멜로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김원석 작가가 집필을 맡은 '맨투맨'은 임무가 전부인 미스터리한 고스트 요원, 사랑을 품은 액션배우, 웃길 줄 아는 오빠와 웃을 줄 아는 열혈 팬, 변화무쌍한 그 남자와 다재다능한 그 여자, 사람과 사람이 만나 서로가 서로를 받쳐주는 사람간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실제 김원석 작가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세상을 바꾸기도 하고 본인의 인생을 바꾸기도 하는데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그리고 싶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에 지난 1-4회 방송을 통해서는 임무 완수율 100%의 국정원 최정예 요원 김설우(박해진)가 새로운 작전을 위해 한류스타 여운광(박성웅)의 경호원으로 위장 취업하면서 운광과 그의 1호팬 출신 매니저 차도하(김민정)를 만나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과정이 그려졌다.

그를 경계하고 해고하려던 운광과 도하는 어느새 설우를 브라더이자 식구로 받아들였고, 사랑도 임무를 위한 기만전술일 뿐이라 믿었던 설우는 작전을 마치고 완벽하게 사라지려던 찰나, 도하가 새로운 타깃이 되면서 그녀에게 다시 접근하고 관계를 이어간다. 이에 엮이고 엮이는 관계 속에서 수상하고 미스터리한 남자 설우의 변화가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다.

여기에 운광은 변덕스럽고 까칠한 톱스타의 모습 이면에 가슴 속 아픈 상처를 간직한 남자다. 그는 과거 불의의 사고와 함께 연인 송미은(채정안)이 돌연 재벌 3세 모승재(연정훈)와 결혼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했고 분노와 증오로 버텨 보란듯이 재기에 성공했다.

하지만 그를 다시 구원한 것은 남몰래 서포트 했던 미은. 운광의 사고에 배후로 의심받고 있는 승재 또한 과연 아내를 향한 용서받지 못할 사랑을 하고 있는 것인지, 이 세 사람의 미스터리한 삼각 관계도 궁금해진다.

더불어 설우, 이동현(정만식)과 함께 작전 수행 중인 장태호(장현성)는 국정원 내에서도 명예와 원칙을 중시하는 인물이지만 샤론킴(오나라)을 만나 어른들의 사랑을 가장한 풋풋하고 순수한 사랑을 시작하려 하고 있다. 허나 ‘맨투맨’ 속 각계 각층의 사랑은 대체로 멜로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고 있어 앞으로의 전개와 메시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맨투맨'은 매주 금, 토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