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사진제공=IBK기업은행


이 상품은 한번 신규로 만 19세까지 계속 거래할 수 있는 적금형 입출금식 통장으로,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도 중도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 해지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출금할 수 있다.

이 통장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월 출금거래가 없다면 1000만원까지 적금금리 연 1.2%를, 전월 출금거래가 있다면 입출금식금리 연 0.3%를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한 입출금식통장의 장점을 가지면서, 출금거래를 하지 않으면 높은 금리를 받는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아이명의로 가입할 경우, 적금만기 시마다 친권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적금을 해지하고 다시 신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아울러 칭찬스티커를 통해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내 '칭찬스티커' 코너를 통해 통장 예금주인 아이 앞으로 누구나 제한없이 보낼 수 있다. 

칭찬스티커를 전월 2개 이상 받으면 당월 잔액에 대해 우대금리 0.2%p를 추가로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더해 입출금식의 경우 연 0.5%를, 적금은 연 1.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 상품을 가입하고 적금형태로 3개월 이상 거래한 경우 상해후유장해, 식중독입원 등의 보장이 포함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 보험은 조건 충족일 다음날부터 1년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