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금강주택은 이달 중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A2블록에 '명지국제신도시 금강펜테리움 Ⅲ(3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 동, 전용면적 59㎡, 총 870가구 규모다. 

명지IC를 이용해 남해고속도로 및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김해국제공항과 김해·창원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을숙도대교와 신호대교를 이용해 인근 산업단지 및 사하구 등 주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하단~명지를 잇는 도시철도 서부산선과 대저역~명지지구를 잇는 도시철도 강서선 건설사업도 추진 중이다.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등 법조타운이 올해 안에 준공된다. 부산명지 이마트타운은 2019년 초 개장될 예정이며, 명지지구 1호 근린공원 내에는 연면적 1만1000㎡, 총 사업비 500억원 규모의 문화복합시설 건립이 추진된다. 또 2021년 개관을 목표로 국회도서관 부산본관이 지어질 계획이다.  

명지초·중학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초·중·고교가 추가로 지어질 예정이기 때문에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명지국제신도시는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개발호재가 다양해 성장 잠재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3245-1번지에 위치한다.

   
▲ 명지국제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