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신한은행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손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블로그를 오는 8일 오픈한다. 

   
▲ 신한은행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손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블로그를 오는 8일 오픈한다./사진제공=신한은행

블로그는 고객이 즐길 수 있고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드리는 '금융을 즐기다' 은행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상품을 만나다' 신한의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할 '신한을 전하다' 다양한 이야기로 고객님의 일상을 채워 드릴 '일상을 채우다'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블로그에서는 ‘카레는 3분, 계좌신규는 5분: 써니뱅크 비대면 계좌신규’, ‘자동차대출 한방에! 무방문 써니마이카대출’ 등 금융상품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 할 예정이다.

또한 은행원이 직접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은행원의 재테크 비법노트’, 전문가를 통해 경제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신한에세이’ 등 고객에게 신뢰감 있고,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블로그는 모바일 중심의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반응형 블로그로 제작됐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8일부터 15일까지 ‘Pick me Pick me! 엄지척 포스팅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장 마음에 드는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해당 이벤트 내용을 본인의 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8일에 있을 예정이며, 경품으로는 외식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