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선발 장원삼의 호투와 채태인, 최형우의 홈런포 등을 앞세워 롯데를 완파하고 3연패에서 탈출했다.

삼성 라이온즈는 6일 울산 문수구장에서 벌어진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7-1로 승리했다. 이날 삼성은 3연패를 끊고 귀중한 1승을 챙겨 3승4패 6위로 올라섰다.

삼성은 1-0으로 앞선 3회초 6연타석 안타를 터뜨리며 4점을 뽑아 쐐기를 박았다. 채태인은 3회 3점 홈런(시즌 1호)을 터뜨렸다.

   
▲ 프로야구 뉴시스 자료 사진

삼성 선발 장원삼은 6이닝 5피안타 1볼넷 무실점 호투에 타선의 도움을 받아 시즌 첫 승을 수확했다.

삼성은 정형식의 2회초 희생플라이로 선취점을 올렸다.

기선을 제압한 삼성은 3회 롯데 선발 송승준을 몰아붙였다. 선두타자 김상수와 박한이의 연속안타와 야마이코 나바로의 1타점 적시안타로 달아났다. 곧바로 채태인이 높게 형성된 송승준의 체인지업을 통타, 중월 3점 홈런을 터뜨렸다.

2회 왼쪽 무릎 통증을 호소했던 송승준은 채태인에게 홈런을 맞고 결국 마운드를 내려갔다.

삼성은 선발 장원삼의 무실점 호투 속에서 6회까지 5-0으로 앞서갔고, 8회 최형우의 시즌 2호 투런 홈런이 터지면서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삼성은 장원삼에 이어 심창민(2이닝 무실점)과 안지만(1이닝 무실점)을 차례로 투입해 경기를 끝냈다.

채태인은 4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맹활약을 펼쳤고, 최형우는 3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으로 타선을 이끌었다.

롯데는 2,4,6,9회에 선두타자를 내보내고도 이렇다할 응집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