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금융상품 및 풍성한 이벤트 봇물
[미디어펜=백지현 기자]금융권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금융상품과 풍성한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연금수급자 대상 금융 상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품 이벤트까지 '가정의 달 마케팅'이 활발하다. 

   
▲ 금융권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금융상품과 풍성한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연금수급자 대상 금융 상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품 이벤트까지 '가정의 달 마케팅'이 활발하다./사진제공=미디어펜


8일 은행권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연금수급자를 위한 ‘연금타요 빅팟카드’를 하나카드와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했다. 타사 카드와 달리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광역버스, 지하철, 공항철도까지 할인영역을 확대했다.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하나은행 통장으로 수급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20만원만 충족하면 발급 후 매월 최대 6000원까지 2년간 교통요금을 할인해 준다.

또한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SK주유소 리터당 50원 할인 △철도승차권(KTX포함) 5% 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2% 할인 △파리바게뜨, 아웃백, TGIF 10% 할인 △영화 최대 4000원 할인 △애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50%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연금수급자에게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혜택을 드리는 ‘행복knowhow 주거래 우대통장’ 등의 상품 및 가계대출 약정 시 금리 감면혜택을 부여하는 등 연금수급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31일까지 금리혜택을 제공하는 ‘더드림 이벤트 시즌3’를 선보이고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위비SUPER주거래통장을 가입하고 급여·연금이체, 공과금이체 등 주거래 고객 조건을 충족한 고객과 가족에게는 위비SUPER주거래예금Ⅱ 가입시 연 0.1%포인트 금리가 우대(최고 연 2.0%)되며 우리은행 이용수수료와 다른 은행 이용수수료가 각 월 15회, 월 5회 면제된다.

또한 위비SUPER주거래통장이나 위비프렌즈적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공연 티켓’,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등 총 1000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이달까지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愛 메시지’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KB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 앱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300만원과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등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사랑의 메시지를 등록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4일 어린이 전용 상품 'i-미래통장'(연 금리 최고 1.4%)을 내놨다.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도 중도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 해지 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출금할 수 있기 때문에 저축 습관을 키우기 좋다.

통상 아이 명의로 적금을 가입하면 적금 만기 시마다 친권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적금을 해지하고 다시 신규로 개설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상품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했다.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한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가지면서 출금 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높은 금리를 받는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