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의 이종욱이 끝내기 한방으로 팬들을 열광시켰다

6일 마산구장에서 열린  NC와 넥센의 경기에서 NC는 이종욱의 끝내기 2루타를 앞세워 4-3으로 이겼다.

이번 넥센과의 3연전을 2승1패로 장식한 NC는 4승째(2패)를 수확해 단독 2위를 달렸다.

넥센은 4패째(4승)를 당했다.

이종욱이 NC의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종욱은 팀이 2-3으로 뒤진 9회말 끝내기 2타점 2루타를 작렬해 NC에 짜릿한 승리를 선사했다.

NC 선발 이재학은 8이닝을 소화하며 8피안타(2홈런) 2실점으로 호투해 팀 승리에 발판을 놨다.

넥센은 마무리투수 손승락(⅓이닝 2실점)이 무너져 석패했다. 손승락은 시즌 2패째(2세이브)를 기록했다. 넥센 선발 브랜든 나이트는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으나 팀 패배에 빛이 바랬다.

1회말 선발 이재학이 이택근에게 좌월 솔로포(시즌 2호)를 맞아 선취점을 내줬던 NC는 이어진 공격에서 승부를 뒤집었다. NC는 2회말 2사 1루에서 이호준이 왼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 아치(시즌 3호)를 그려내 2-1로 역전했다.

이후 넥센 선발 브랜든 나이트와 NC 선발 이재학이 나란히 호투를 펼치면서 양 팀 모두 2~7회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스코어에 변화가 생긴 것은 8회였다. 넥센은 8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박병호가 이재학을 상대로 마수걸이 우월 솔로포를 때려내 동점을 만들었다.

결국 승리의 여신은 NC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9회초 넥센이 1사 3루에서 나온 유한준의 땅볼로 리드를 가져갔으나 NC의 뒷심이 더 셌다. NC는 지난해 구원왕에 오른 손승락을 두들겨 승리를 가져갔다.

9회말 1사 후 이호준, 조영훈이 연달아 볼넷을 얻어내 1사 1,2루를 만든 NC는 이어 타석에 들어선 이종욱이 우중간을 가르는 끝내기 2루타를 작렬, 주자들을 모두 홈에 불러들여 짜릿한 승리를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