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까지 제주~방콕 부정기편 주 4회 운항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진에어가 제주를 기점으로 일본·동남아를 잇는 부정기편 노선을 통해 제주도 관광 활성화 정책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 진에어가 제주를 기점으로 일본·동남아를 잇는 부정기편 노선을 통해 제주도 관광 활성화 정책을 지원한다. 사진은 진에어 항공기 /사진=진에어 제공


진에어는 제주~방콕 노선을 시작으로 후쿠오카, 비엔티안, 하노이 부정기편 운항을 추진한다. 제주~방콕 부정기편 노선은 주 4회(월, 수, 금, 일요일) 일정으로 약 5700여석을 추가 공급하며, 출발편 운항시간은 제주국제공항에서 22시30분에 출발해 익일 2시25분에 방콕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방콕에서 3시25분에 출발해 10시35분에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이외에, 제주~후쿠오카 노선도 다음달 10~12일, 제주~비엔티안은 다음달 23~26일까지, 제주~하노이 노선은 오는 7월21~24일까지 각각 운항한다.

이번 증편은 제주공항의 이용권역 주민들에게 사드 배치로 인해 줄어들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 대신 일본·동남아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잠재 항공수요를 확보하고, 제주공항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의 부정기 노선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공항의 이용객 증가에 진에어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
 
진에어는 “방콕에서 제주로 향하는 첫 출발편 탑승률은 약 93%를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있다”며 “이번 부정기편 추가신설로 제주 지역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제주 지역민들의 항공 교통 편의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