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준공 목표...광명시에 기부
   
▲ 12일 광명시 주민건강증진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미셸 아쿠나 이케아 광명점장(왼쪽에서 5번째)과 양기대 광명시장(왼쪽에서 6번째)./사진=이케아코리아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케아 코리아는 12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가구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부지에서 광명 시민을 위한 '광명시 주민건강증진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미셸 아쿠나 이케아 광명점장과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주민건강증진센터의 착공을 축하하고 이케아 코리아와 광명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주민건강증진센터의 건립은 광명시 구도심권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이케아 코리아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완공 후 광명시에 기부될 예정이다.

연면적 938.33m², 지상 6층 규모의 광명시 주민건강증진센터에는 어린이 건강 체험관, 한방 모자 보건실과 체력증진실 등의 시설을 비롯해 다목적 회의실과 보건분소 사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완공된 주민건강증진센터는 어린이와 노약자를 포함, 모든 지역 주민에게 개방된다.

미셸 아쿠나 이케아 광명점장은 "이번 주민건강증진센터 건립이 지역사회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을 위해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비전 아래, 광명 지역에서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