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저우 '차이나플라스'서 POM·CFRP 등 핵심소재 선보여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코오롱플라스틱이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POM(폴리옥시메틸렌)을 비롯한 차량 경량화 핵심소재와 미래소재인 컴포지트 어플리케이션 등을 공개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16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차이나플라스 2017‘에서 이와 같이 자체 개발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 코오롱플라스틱은 16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차이나플라스 2017‘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코오롱플라스틱 부스에 진열된 자동차 부품 적용모델 /사진=코오롱플라스틱 제공


친환경 POM은 휘발성유기화합물이 기존 제품 대비 25% 수준인 0.5ppm 이하로 극소량화 한  저취 제품으로 가공과정은 물론 제품으로 가공된 환경에서도 매우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주요 사업 분야인 자동차 부품 분야의 적용사례로 CFRP(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복합소재를 활용한 차량의 주요 구조체 및 3D 프린터 관련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또 이번 전시에 ‘미래의 곰’ 캐릭터를 도입하여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는 “주력 사업인 POM에서 바스프(BASF)와의 협력 등을 이끌어내면서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복합소재 등 미래 먹거리도 준비 중”이라며 “내년 하반기에는 바스프와의 POM 합작공장이 완공돼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플라스틱 부스 내 가장 눈길을 끄는 소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POM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이 선보인 친환경 POM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기존 제품 대비 25% 수준인 0.5ppm 이하로 친환경적이다. 

코오롱플라스틱 부스를 찾은 한 관람객은 “제품과 적용사례가 다양해 POM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차이나플라스 2017’는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2대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다. 오는 19일까지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 위치한 수출입상품교역전시장에서 열리며, 총 40개국 3300여개 업체가 참석하고 전세계 약 14만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