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5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일대에 약 4000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인 ‘한강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한강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 지상 29~30층 35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70~100㎡ 총 4079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1차 3481가구를 5월에 먼저 선보인다. 1차 공급대상의 97%가 전용 85㎡이하 중·소형인 만큼 최근 전세난에 지친 수도권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 공급되는 주택형은 ▲70㎡ 662가구 ▲81㎡ 244가구 ▲84A㎡ 730가구 ▲84B㎡ 559가구 ▲84C㎡ 1122가구 ▲84D㎡ 57가구 ▲100㎡ 107가구로 구성된다.

‘한강센트럴자이’가 위치하는 김포 지역은 서울의 높은 전세난으로 실수요자들이 발걸음을 돌리고 있어 최근 미분양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 한강센트럴자이 조감도./GS건설 제공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접해 있어 한강신도시 내의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계획 중 인 수변 스트리트상가(라베니체)를 비롯해 학원, 병원, 금융 등 다양한 생활여건과 주변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단지 남쪽에 산이 있어 여유로운 자연 환경을 감상할 수 있고, 가벼운 산책도 가능해 신도시의 쾌적성과 함께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 혜택도 자랑이다.

이 단지는 수도권 신도시 아파트의 가장 큰 경쟁력인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지난해 착공한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김포한강로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진출입도 수월하다.

직선거리로 김포공항역까지 약 14km 거리이며, M버스(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닿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 건설사업 계획을 승인하고 기공식을 가져 서울과의 체감 거리는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가현초를 비롯한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며, 특히 한강센트럴자이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대형 커뮤니티센터, 다양한 조경 등 대단지에 걸맞는 단지 내 특화 설계도 기대된다. ‘자이안센터에’는 대형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집중학습실, 도서관, 사우나 등이 들어서며, 특히 DIY룸(취미실), 실내 코트와 어린이전용 놀이시설에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또 최근 인기 트렌드인 아웃도어 캠핑 열풍에 발맞춰 소형 캠핑 데크를 제공해, 멀리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취미를 즐길 수 있어 가족간의 유대감을 높이며, 대단지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다양한 모임이 가능한 티하우스(Tea House)가 제공돼 입주민간 자유롭게 담소를 나눌 수 있으며, 입주민 체험 식재 공간인 '자이팜'이 제공되므로 멀리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 주말농장과 같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