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KCC 건설은 오는 19일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은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내 A3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1층, 12개 동, 총 75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량이 일반분양 몫으로 공급되며 면적은 100% 중소형이다. 

단지는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영종하늘도시에서 선보였던 아파트 가운데 평면 구조, 테라스 특화 설계, 조경 특화 계획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뛰어난 상품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전 가구를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특화 구조를 적용하여 실제 사용면적이 더 넓다. 73㎡와 84㎡ 저층(1·2층) 일부 세대에 한해 광폭 테라스가 제공된다. 84B타입의 경우 테라스 면적이 전용면적의 절반이 넘게(46㎡) 추가로 제공된다. 

다양한 테마 정원을 단지 내 배치할 예정이며, 7개 테마 정원을 둘러 볼 수 있는 2개의 산책코스를 계획하고 있다. 

커뮤니티시설의 하나로 미국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을 만들 계획이다.

공항고속도로 금산IC를 나와서 영종하늘도시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홍대, 공덕 등을 연결하는 공항철도 영종역까지 차로 10분 내로 이동가능하며,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중산동 중심상업지역을 도보로 접근할 수 있다. 단지와 바로 맞닿아 초등하교 부지가 있으며, 도보 거리에 이미 영종초교, 하늘초교 2개의 초등학교가 위치했다.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일이며 정당계약은 7~9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4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