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SDGs와 파리기후변화협약 우리 미래 열 중요한 열쇠"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정세균 국회의장은 17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전 세계가 함께 해야 할 국제 규범이자 다음 세대가 열어 나갈 지구촌 공동체의 든든한 발판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정세균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유엔 SDGs와 기후변화협약, 그리고 국회의 역할 세미나'에 참석, 축사를 통해 "유엔 SDGs와 파리기후변화협약은 우리 미래를 여는 중요한 열쇠"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SDGs가 제대로 이행되기 위해서는 국회, 행정부, 시민사회 간의 긴밀한 협력과 적극적인 실천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라며 "오늘 세미나를 통해 우리 국회가 대한민국과 인류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회 유엔 SDGs포럼,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실,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실, 국회입법조사처 등 공동 주관으로, 유엔 SDGs와 기후변화협약의 주요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검토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 정세균 국회의장이 1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유엔 SDGs와 기후변화협약, 그리고 국회의 역할 세미나'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국회 사무처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