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OS에 S펜 사용성 더해…PC와 태블릿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카테고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삼성전자는 새로운 개념의 윈도 태블릿 ‘갤럭시 북(Galaxy Book)’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갤럭시 북’은 ‘윈도 10’ 운영체제(OS)와 ‘S펜’이 탑재 돼 PC의 사용성과 태블릿의 간편함을 겸비한 제품이다.

   
▲ 홍보 모델이 삼성전자의 윈도 태블릿 갤럭시 북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윈도 10' OS가 탑재돼 MS 오피스, 포토샵과 같은 업무용 소프트웨어도 PC 환경과 동일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선보였던 ‘S펜’이 기본 제공돼 터치 스크린상에 4,096 단계의 필압과 0.7mm의 얇은 펜촉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표현을 할 수 있다.

‘S펜’을 ‘갤럭시 북(Galaxy Book)’의 터치 스크린에 가까이 대고 ‘S펜’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동작하는 ‘에어 커맨드’ 기능은 제품 사용 중 언제든지 ‘새 노트’를 작성해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영역만 골라서 저장하는 ‘스마트 셀렉트’와 현재 화면을 캡쳐해 그 위에 바로 필기 할 수 있는 ‘캡쳐 후 쓰기’ 등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에 '키보드 커버'를 결합하면 마치 노트북 사용 환경처럼 자판 간격이 넓은 풀 사이즈 키보드로 타이핑 하거나 터치패드로 마우스 커서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갤럭시 북’ 2종 전부 와이파이(Wi-Fi)와 LTE언락 모델로 각각 출시된다.

 ‘갤럭시 북 12형(303.7mm·754g)은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와이파이 모델이 159만9000원, LTE 모델이 169만9000원이며 풀 사이즈 ‘키보드 커버’가 기본 제공된다.

‘갤럭시 북’ 10.6형(268.6㎜·650g)은 실버 컬러로 출시되며, 와이파이 모델이 79만9000원, LTE 모델이 89만9000원이다. 키보드 커버는 별도 판매한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