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구글 I/O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과 연동하는 생활가전 선보여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전자가 스마트가전에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연동시키며 스마트홈을 대폭 키운다.
 
   
▲ LG전자는 17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 I/O’ 행사에서 ‘구글(Google)’의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Google Home)’과 연동하는 스마트 가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17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 I/O’ 행사에서 ‘구글(Google)’의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Google Home)’과 연동하는 스마트 가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구글 홈’은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탑재했다.
 
이날 시연에서 ‘구글 홈’에 “공기청정기를 켜줘”라고 말하니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작동했다. 또 ‘구글 홈’은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가 파악한 실내 공기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줬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세탁기’,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등 超(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생활가전에 ‘구글 홈’ 연동 서비스를 탑재하기로 했다. 또 에어컨, 오븐, 건조기, 로봇청소기 등 다른 스마트 가전에도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LG 스마트 가전에서 ‘구글 어시스턴트’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성만으로도 세탁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고 냉장고가 얼음을 더 만들게 하는 등 스마트 가전의 동작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전자는 ‘구글 홈’과 연동하는 스마트 가전 제품들을 이달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주요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