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금성백조는 김포한강신도시 Ab-04블록에 들어서는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를 이달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평형 전용면적 70~84㎡로 이루어졌으며, 지하2층~29층 아파트 17개동, 총 1770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 뉴스테이 단지다. 

이 뉴스테이는 판상형, 4Bay 구성,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맞통풍과 채광, 환기가 우수하며 뛰어난 일조권과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현관창고, 대형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으로 수납기능을 강화했고, 트렌디한 아일랜드 형 주방 설계로 주부의 불필요한 동선을 간소화 했다.

단지 내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문화센터 등 커뮤니티가 형성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워킹맘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도 눈에 띈다. 

가사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사 도움서비스, 24시간 운영되는 작은도서관, 키즈 맘 카페, 단지 내 어린이집 이용, 아이돌봄 서비스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청소, 세탁, 카셰어링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가 제공된다. 

여유있는 동 배치로 통경축 및 바람길을 제공하며 개방감을 확보할 전망이다. 수변공원, 어린이 놀이터 3개소, 자전거 가로, 쉼터 등 친환경 공원 계획 및 단지 앞 수변공원 산책로를 연계해 단지 내 인프라와 쾌적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안전하게 도보통학이 가능한 나비초·마산서초등학교(예정)와 마산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단지 내에는 입주민 자녀들을 위해 방과후 학습, 외국어, 스포츠, 예술 등 재능기부를 연계한 수준 높은 교육특화 서비스도 제공 될 예정이다.

구래동 이마트, 김포생활체육관, 구래 중심상권, 의료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단지 앞 수변공원을 비롯해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2018년 11월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예정)에 인접한 역세권 뉴스테이 단지로, 역 개통이 완료되면 김포공항역까지 약 28분 정도면 도달 할 수 있다. 

공항철도, 지하철 5·9호선을 이용 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주요 업무지역까지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지난 3월 김포~인천구간을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돼 인근 주요도로와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됐다.

연 임대료 상승을 최대 3%로 제한해 눈길을 끈다. 최대 5%로 제한된 타 단지와 비교해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다. 뉴스테이 단지 특성상 8년간의 장기거주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점도 지역 수요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