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의 운동법? 재미있게 운동하라는 것!...히어로 특성따라 운동 배치

'아이언맨의 운동법'이란 것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하지만 아이언맨이 가상의 만화속 인물이니 그러한 운동법이란 있을리 없다.

   
▲ 아이언맨의 운동법/사진=온라인커뮤니티

다만 다양한 운동을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 히어로의 신체나 기술 특성에 맞게 갖가지 운동을 재치있게 배치한 것이다.

최근 미국의 한 여성 피트니스 관련 블로거는 '슈퍼히어로 운동 교본'을 공개했다. 다양한 운동 동작이 그림으로 그려진 이 교본에는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배트맨' 등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슈퍼히어로들의 특성에 따른 운동 프로그램이 담겨 있다.

   
▲ 스파이더맨의 운동법/사진=온라인커뮤니티

먼저 하늘을 날며 손에서 강력한 빔을 쏘는 아이언맨은 하체 및 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 즉 푸쉬업이나 스쿼츠 등이 담겨 있다. 

거미줄에 매달려 시내를 누비는 스파이더맨은 팔과 상체근육 강화에 중점을 둬 스파이더 푸쉬업, 평행 점프인 등을 배치했다.

   
▲ 배트맨의 운동법/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이밖에도 배트맨, 울버린, 헐크, 토르 등 다양한 슈퍼히어로의 운동법도 함께 공개돼 누리꾼들의 공감과 감탄을 자아냈다.

아이언맨의 운동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언맨의 운동법, 재치있네" "아이언맨의 운동법, 그럴듯해" "아이언맨의 운동법, 지루하지 않게 약간의 의미도 담겨서" "아인맨의 운동법, 따라하면 히어로 특성을 닮을수도 있을 듯" "아이언맨의 운동법, 아이디어가 좋다" "아이언맨의 운동법, 오늘부터 도전 시작!"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