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 사기, 업계 1,2위 유명업체 더 큰 고장내고 수리비 21억원 바가지

컴퓨터 출장 수리기사들이 일부러 더 큰 고장을 내고 수리비를 바가지 씌운 업체가 경찰에 적발돼 경악케 하고 있다.

문제의 업체는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유명 업체로 그동안 부당하게 챙긴 수리비가 21억원이나 돼 충격을 주고 있다.

   
▲ 경찰이 컴퓨터 수리를 맡기면 더 큰 고장을 내 21억원을 바가지 씌운 업체를 적발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8일 고객이 수리를 맡긴 컴퓨터에 몰래 부팅 방해프로그램을 깔아 놓은 뒤 데이터 복구 비용 등을 부당하게 챙겨온 혐의(사기 등)로 컴퓨터수리업체 전 대표 이모(31)씨 등 4명을 구속했다.

경찰은 또 이 업체의 현 대표 정모(34)씨와 콜센터 직원, A/S 외근기사 등 6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컴퓨터 전문 수리업체를 운영하면서 지난해 6월부터 지난달까지 고객이 맡긴 컴퓨터에 부팅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해 고장이 나도록 한 뒤 하드디스크 등을 교체해주는 수법으로 1만300명으로부터 21억5천8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컴퓨터수리 사기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컴퓨터수리 사기, 세상에 믿을게 없네" "컴퓨터수리 사기, 수리도 편하게 못맡기겠네" "컴퓨터수리 사기, 직접 고쳐야 하나" "컴퓨터수리 사기, 고친게 아니고 고장낸거야" "컴퓨터수리 사기, 생선을 고양이에게 맡긴꼴이네" "컴퓨터수리 사기, 수리 맡겼는데 내 것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