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5만톤 생산량 확보…"차별화된 컴파운드 소재 생산 등으로 지속 성장"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코오롱플라스틱은 23일 경북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고기능성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과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 23일 코오롱플라스틱은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상 맨 오른쪽부터) 이철우 국회의원,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 박보생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진기상 김천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코오롱플라스틱 제공


새로 건립된 김천 제2공장은 경북 김천산업단지 내 6만6000㎡ 부지에 총 430억원을 투자해 지어졌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주요 제품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컴파운드, 복합소재(CFRP) 등 생산설비와 연구개발(R&D)설비 등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코오롱플라스틱은 첨단 설비 도입으로 초내열, 고강성, 고내충격 등 특화된 컴파운드 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스마트팩토리 탑재로 품질 경쟁력도 높였다. 또한 기존에 이원화돼 운영 중이던 공장을 통합해 생산량도 기존보다 40% 증가한 연간 5만톤 이상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코오롱플라스틱은 CFRP 복합소재(브랜드명 KompoGTe)의 준양산 설비를 구축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김천 2공장 준공으로 고객 눈높이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품질의 컴파운드 소재와 고기능의 복합소재 생산을 본격화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