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내일 대부분 지역 맑은 날씨 보이는 가운데 곳에 따라서는 오후부터 밤 사이 비가 올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올랐다면, 내일은 광주 대구 부산 등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다. 

내일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5도, 광주 대구 부산 30도 정도 예상된다. 비가 내리면서 공기질도 깨끗해지면서 전국 대부분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이나 ‘보통’ 정도 전망된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밤 사이 최대 20mm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서와 경기동부, 충북북동에는 오후 한때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겠다.

아울러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남부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 중부내륙에도 안개가 끼겠으니 운전 시 조심해야겠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4도 청주 대전 전주 15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6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5도, 대전 전주 청주 27도, 광주 대구 부산 30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다만 강원영동지역은 내일 오후부터 모레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주춤할 전망이다.

모레도 전국 맑겠는데, 강원영동지역은 구름이 많겠다. 오후 동안 서울 인천 24도 춘천 강릉 원주 22도 광주 대구 부산 23도 정도 되겠다.

내일 남해상과 동해상에 안개가 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최대 6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