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5당 체제에서 가장 든든하게 믿는 우군은 국민의당 식구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6일 국회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예방해 "더불어민주당이 여당으로서 좋은 역할을 한다면 앞장서서 협력하고 국민 입장에서 볼 때 잘못된 것은 가차 없이 매서운 질책·비판을 서슴지 않으면서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이날 "형제들은 우애가 좋으면서도 싸울 때는 맹렬하게 싸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추 대표에게 "문재인 대통령도 선거 때 '다른 후보의 공약이라도 좋은 공약은 수용해 국가 발전에 도움되도록 하겠다'고 했다"면서 "(진정성 있는 자세로) 다른 당 정책도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국회에서 협의될 수 있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비대위원장은 "아무래도 집권당은 정부와 연관됐기 때문에 정부활동 (관련) 정보를 독점한다"며 "협치는 그런 것을 전부 공유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지적했다.

   
▲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6일 국회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예방해 "민주당이 여당으로서 좋은 역할을 한다면 앞장서서 협력하고 잘못된 것은 가차 없이 매서운 질책·비판을 서슴지 않으면서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미디어펜


이에 추 대표는 "의좋은 형제처럼 서로 쌀가마니를 몰래 표시나지 않게 보태주는, 서로 아끼고 지원하는 마음으로 국민들께 약속한 새로운 대한민국에 서로 손을 얹어 협력한다면 국민들도 마음을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어 "5당 체제에서 가장 든든하게 믿는 우군은 국민의당 식구들"이라며 "박 비대위원장이 평소에 지켜온 합리성·넉넉함으로 잘 이끌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같은 추 대표의 말에 "(나를) 원만하고 합리적인 사람으로 평가해줬는데 추 대표는 더욱 그런 사람"이라며 "원만과 합리가 보태지면 더욱 동그란 협력관계가 형성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