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 맑은 날씨 속에 한낮 더위가 계속됐다. 휴일 내일은 오늘보다 더 더울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밤 현재 전국 맑은 하늘 보이고 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겠으니 안전운행에 힘써야겠다.  

일요일 내일 서울 인천 27도, 광주 대구 부산 30도까지 오르겠다. 월요일 모레는 이보다 기온이 더 오를 전망이다.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곳이 많겠으니 외출한다면 자외선 지수 높겠으니 차단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 역시 미세먼지 농도 ‘보통’ 정도 예상되나, 중서부 지역은 밤에 미세먼지 농도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모레까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 서해안은 내일 아침 한때 구름 많은 날씨보이겠다. 아울러 내일과 모레는 서해안과 강원영동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조심해야겠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3도 청주 대전 전주 14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5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7도, 전주 대전 청주 29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30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내일 서해상에는 안개를,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조심해야겠다.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 없도록 주의가 요망된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