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째 봉사활동 나서…매년 산초울 마을 쌀 구매해 강서구 내 소외계층 지원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7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산초울 마을에서 1사1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을 비롯, 임직원 가족 120여명이 참여해 모내기, 고구마심기, 하천생태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였다.

   
▲ 지난 27일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 세번째)이 '1사1촌'에 참가한 임직원 및 그 가족들과 함께 모내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2006년 산초울 마을과 첫 인연을 맺은 후 올해로 12년째 1사1촌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아시아나항공과 사회공헌 협력 MOU를 체결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서도 참여해 마을 주민 대상 구강 검진을 실시했다.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올해로 결연 12년째를 맞은 1사1촌은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해 온 각별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지속적인 결연 관계를 통해 산초울 마을 발전과 함께 도농상생 의미를 더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마을에서 재배한 쌀 8만7300kg(5000포)을 구매해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강서구 내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있으며, 마을 학생 학업지원을 위한 장학금 및 안마기, 난방기 등의 주민 필요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산업훈장’을 수상하고 ‘농촌사회공헌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농촌과 기업 상생의 우수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