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팀 전원 300여km코스 완주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쉐보레가 지난 27일 제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에서 볼트EV의 장거리 주행능력을 선보였다. 

한국지엠은 28일 쉐보레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모집된 참가고객 10팀(2인 1조, 총 2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총 300여km에 달하는 제주 해안도로와 내륙 코스를 추가 충전없이 완주했다고 밝혔다.

   
▲ 쉐보레 볼트EV,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출전/ 사진=한국지엠 제공


기존에는 전기차의 짧은 주행거리를 감안해 200km 미만의 코스를 충전해가며 완주하지만, 올해 처음 참가하는 볼트EV는 1회 충전 인증 주행거리 383km를 충분히 즐기며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장거리 주행코스를 마련했다.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은 "볼트EV 는 압도적인 주행거리와 더불어 경쾌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감,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고루 갖추고 한국 고객들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볼트 EV에 탑승한 참가자들은 협재해수욕장, 서귀포, 섭지코지로 이어지는 해안도로 코스와 성읍마을, 돈내코 유원지 등 내륙 코스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달리며 제주 전역을 달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팀 모두 추가 충전 없이 주어진 300여km에 가까운 코스를 약 6시간에 걸쳐 성공적으로 완주한 것은 물론, 코스 완주 후 남은 주행가능거리가 최대 338km로 기록되기도 했다. 

참가자 진근화씨(43)는 "전기차는 불편할 것이라는 막연한 편견이 있었는데 직접 볼트EV를 운전해보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면서, "볼트EV라면 2박 3일간의 제주 주말 여행을 스트레스 없이 즐기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쉐보레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 가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황 부사장은 "내년 본격적인 국내 도입 물량 확대에 앞서 제품 가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