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LoL, 이하 롤)의 뜨거운 인기가 지속되면서 롤 중계 서비스 및 롤 패치가 지속 진화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롤 마스터즈 모바일 독점 중계 및 롤챔스 중계 ‘T LoL(티롤)’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 롤 마스터즈 통신사 더비/SK텔레콤 제공

티롤은 ▲롤 대회 실시간 VOD(주문형비디오) 시청 도중 전화 등이 왔을 때 전화 종료 시 기존 시청하던 영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이어보기 기능 개선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페이스북, 카카오톡에 올릴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하기 기능 추가 ▲초보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템 검색 및 정렬 기능 추가 등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없던 기능을 추가했다.

또 티롤 핵심 서비스인 ‘타임머신’과 ‘알림 설정’을 활용하면 경기를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처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과 롤 마스터즈 모바일 독점 중계 및 롤챔스 중계에 힘입어 티롤 서비스는 T스토어 내 평점 4.5점(5점 만점)을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업데이트와 함께 이날 SKT T1와 KT롤스터 두 팀의 통신사 라이벌 매치가 이뤄진다. 더욱이, 최근 롤챔스 스프링 시즌에서 최강팀으로 평가 받고 있는 SKT T1 K팀을 2:0으로 꺾으며 8강에 먼저 진출한 KT 롤스터 애로우즈와의 리벤지 매치 성사 여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집중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반면 현재 롤 마스터즈 리그 내에서 SKT T1은 4승 0패(승점 8점)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KT 롤스터는 0승 3패(승점 -3)로 7위를 기록하고 있다.

SK텔레콤 티롤 관계자는 “e스포츠팬들의 편리한 롤 경기 시청 환경뿐 아니라 SNS 상에서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티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