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현대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R1블록에 다음달(6월)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오피스텔은 전 실이 거실, 주방·식당, 안방, 방 2개, 발코니, 화장실 2개, 파우더룸 등 소형아파트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가 설치되고, 지하주차장에 실별 개별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높였다. 실내에는 복도 팬트리, ㄷ자형 주방, 안방화장대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84㎡A-4는 3.5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여기에 주부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설계가 적용되며, 자녀방 사이에 중정형 테라스(테라스 창호 설치)가 조성돼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84㎡B-2의 경우 거실에 테라스가 설치된 이면개방형 탑상형 설계로 조망권 확보에 유리하며, 탑상형 구조인 전용면적 84㎡E-4는 테라스(테라스 창호 설치)가 거실과 안방사이 중정형 형태로 조성된다.

84㎡G-1는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거실 전면부에 테라스가 설치돼 다양한 취미활동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거실과 자녀방을 확장하여 가족공간 강화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84㎡H의 경우 4Bay 판상형 구조로 다른 타입과 달리 전면에 광폭 테라스가 설치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 생활안전을 위해 일반가구와 주방상판, 문선 등을 곡선으로 처리한 것은 물론 욕실바닥(바닥난방 가능)도 미끄럼 방지타일로 시공했고,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자재 'E0등급'의 가구가 사용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환기유니트,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배기, 부부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되고, 자녀방에는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컬러 벽지가 사용된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