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 더운 날씨 이어지며 곳에 따라서는 폭염특보 발효될 가능성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30도 안팎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영남 일부에는 폭염주의보 예상되는 가운데 구름이 많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 구름 많이 끼겠는데, 일부 지역에서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높게 나타날 수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곳이 많겠으니 외출한다면 자외선 지수 유념해 차단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수요일 오늘 우리나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 종일 흐린 날씨 보이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서부에 비가 조금 내릴 전망이다. 예상강수량 최대 5mm 가량 되겠다. 비의 양이 적은 편인 관계로 가뭄 해갈에는 별다른 도움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7도, 청주 대전 전주 18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9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7도, 청주 대전 전주 26도, 광주 대구 부산 30도 정도 되겠다. 

내일 곳에 따라 소나기 내리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6도 청주 대전 전주 17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8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6도, 광주 대구 부산 29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최대 2m로 일겠는데,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